양주시,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갈등관리위원회 위촉식' 개최
[뉴스피크] 양주시는 지난 4일 덕정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제1기 갈등관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식에는 양주시의회 김현수의원, 정희태 의원, 연천군도시재생지원센터 정수구 센터장, 하남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박재성 사무국장, 덕정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양영숙 팀장 및 마을조합 최인규, 성기훈 이사 등 7명이 갈등관리위원으로 위촉됐다.
갈등관리위원회는 향후 마을조합이 진행하는 사업 수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조합원 및 지역주민과의 갈등을 예방하고 갈등이 발생하는 경우에 조정·중재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임기는 3년이다.
마을조합은 이번 갈등관리위원회의 구성으로 마을조합에게 지급되는 초기사업비 등 공공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자격 역시 갖춰지게 됐다.
시 관계자는 “오늘 위촉식을 통해 조합 운영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에 대한 효과적인 조정·중재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시재생사업 이후에도 주민 주도의 마을관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을조합은 덕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일자리 창출, 주민주도의 마을관리 및 활성화를 위해 지난 1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마을먹거리 클러스터, 공간대관 사업, 교육 서비스 사업 등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피크(http://www.newspeak.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