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정마을투어

이번 한 주도 잘 보내셨나요? 디지털데일리가 여러분을 위해 주말에 볼 만한 OTT 추천작을 준비했습니다. 웨이브·티빙·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왓챠 등 국내외 주요 OTT의 숨은 보석 같은 콘텐츠들을 엄선했습니다. 이번 휴일, ‘정주행’ 해보는 건 어떨까요? <편집자 주>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가족과 터전을 지키는 칼의 소리.”

◆ 넷플릭스 : 도적-칼의소리

전 세계를 사로잡을 한국형 웨스턴 액션 활극이 옵니다. 넷플릭스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는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이야기입니다. 일본군 출신의 이윤(김남길 분)은 과거의 빚을 갚기 위해 찾은 간도에서 마적에게 약탈당하는 조선인 마을을 목격하고, 이들을 지키기 위해 도적단을 꾸리는데요. 조선 총독부 철도국 과장으로 위장한 독립운동가 남희신(서현 분)의 역할도 주목됩니다. 각자 다른 목적으로 서로에게 총부리와 칼날을 겨누는 격동의 시대, 가족과 터전을 지키기 위한 칼의 소리를 들어보시죠.

◆ 넷플릭스 :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시즌4

아찔하고 발칙한 하이틴 코미디로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넷플릭스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가 마지막 시즌을 공개합니다.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성 상담사인 엄마 덕분에 성 이론에 도가 튼 소심한 소년 오티스가 친구들을 상대로 성 상담소를 운영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시즌4는 오티스와 친구들이 무어데일 고등학교를 떠나 캐번디시 칼리지에 입학하면서 시작되는데요. 고등학교 때와는 달리 개방적인 분위기에 오티스와 친구들은 충격에 빠집니다. 그들의 마지막 이야기, 놓치지 마세요.
 



◆ 웨이브 : 강철부대3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원조, ‘강철부대’가 업그레이드된 스케일로 돌아왔습니다. 채널A 예능 ‘강철부대 3’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세 번째 시즌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가를 지키는 특수부대의 위용을 알리며 박진감 넘치는 미션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왔는데요. ‘강철부대 3’은 지난 시즌 우승팀인 특전사(육군특수전사령부)을 비롯해 707(제707특수임무단), HID(육군첩보부대), UDU(해군첩보부대), UDT(해군특수전전단), 그리고 USSF(미특수부대)까지 총 6부대가 출전하며 글로벌 올 타임 최강자전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 웨이브 : 베일드 뮤지션

오로지 목소리에만 집중하는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2023 베일드 뮤지션’. 얼굴, 나이, 키 등 외적인 요소를 철저히 감추는 것은 물론, 그들의 사연도 비밀입니다. 탈락 후 정체를 공개하는 것까지 전적으로 탈락자의 의사에 달려있죠. 반면 발라드뿐만 아니라 R&B, 힙합, 록, 포크 등 장르 불문 자신만의 음악을 표현할 수 있는 참가자라면 대환영인 신개념 블라인드 오디션입니다. 래퍼 한해가 MC로 위트 있는 진행을 보여주며, 폴킴, 신용재, 하이라이트 양요섭과 손동운, 마마무 솔라, 멜로망스 정동환, 양다일, 쏠 등 각 장르 뮤지션들이 심사위원으로 예리한 심사평을 남깁니다.
 



◆ 왓챠 :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쥬라기 월드’의 속편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은 폐쇄된 쥬라기 월드에 남겨진 공룡들이 화산 폭발로 인해 멸종 위기에 처하고, 존재해선 안 될 진화 그 이상의 위협적 공룡들까지 세상 밖으로 출몰하는 대위기를 그립니다. 쥬라기 시리즈의 상징인 티렉스, 주인공 오웬(크리스 프랫)과 남다른 유대감을 자랑하는 벨로시랩터 블루 등과 더불어 초식 공룡인 브라키오사우르스, 트리케라톱스 등 다양한 공룡들의 모습과 압도적인 스케일의 블록버스터 액션이 단숨에 눈을 사로잡습니다.

◆ 왓챠 : 거짓 혼인

왓챠가 3분기 일본 드라마 ‘거짓 혼인’을 매주 서비스합니다. 일본 아이돌 키쿠치 후마, 나가하마 네루가 주연을 맡은 ‘거짓 혼인’은 동명의 만화가 원작으로, 소꿉친구 두 사람이 재회한 후 엉뚱한 계기로 거짓 결혼 생활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1급 건축사로 능력도 출중하고 인기도 많은 타쿠미(키쿠치 후마)는 어떤 사정으로 인해 기혼자인 척해야 하는 상황에 놓이고, 오랜만에 만난 첫사랑 야에(나가하마 네루)에게 아내를 연기해달라고 부탁하는데요. 로코물의 정석다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드라마로, 매주 월요일에 새 에피소드가 추가로 공개됩니다.